공문작성양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백주부 조회 1회 작성일 2022-05-19 16:54:22 댓글 0

본문

공문서 작성법(기초편)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오랜만이니 만큼, 가벼운 마음으로 보실 수 있도록
공문서 작성법 (기초편)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영상은 슬기로운 교행생활과 매뉴얼라이브가 협력하여 제작하였습니다.

대본 및 녹음: 이유진
그래픽, 편집: 한예원
총괄: 피혜선
기획: 슬기로운 교행생활 팀
협업: 매뉴얼라이브 팀
ᄋᄋ : 교행 최종합격 기다리고 있는데 미리 공부할 겸 영상들 보고 있어요!! 아직은 다 이해하기 힘들지만 영상을 안본 사람들보다는 훨씬 더 수월하게 업무에 적응할 것 같은 느낌이ㅎㅎㅎ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앙Justice : 공문서 작성 자체점검 해보고 싶었는데 생각보다 잘 해오고 있는 것 같아 안심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하상만 : 와~ 정말 신박한 공문서 강의 아니 콘텐츠네요. 선배님의 생기발랄 목소리와 깔끔하고 이해하기 쉽게 구성한 편집 영상까지 후배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쉽고 재미있게 공문서 작성을 안내해 주시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
jay kim : 와 공기업 다니면서 기안할때마다 스트레스받았는데 정말 최고네요. 벌써 3번씩봤네요. 나중에 예시문서가지고 설명하는 컨텐츠가있으면 대박일거같아요
jjawang13 : 공문서 작성하면서 헷갈렸던 부분들만 모아서 정리해놓은 알짜배기 영상이네요! 감사합니다 ㅠㅠ

공공기관 공문서작성법 핵심스킬 - 강신정 강사님

안녕하세요? 강신정 강사입니다.

공공기관에서 주로 내부와 외부로 나가는 문서로 공문서(일반기안)을
많이 작성합니다. 그러나 소통 문서는 공통적인 양식과 서식에 맞춰
작성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조직에서도 많이 작성하는 1장짜리 공문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간단히 예문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공문서 작성에 더 많은 팁을 원하시면
여신강림 블로그
https://blog.naver.com/alsemffp234 로 오세요^^
최jack : 12:50 6번은 홍길동 주무관(성명+직위)가 아니라 주무관 홍길동(직위+성명)이라고 표기하는 게 더 적확할 듯 합니다. 일상대화에서도 자기를 소개할 때 이름을 먼저 말하고 직위를 말하면 스스로 자기를 높이는 표현이기 떄문에 공문에서도 직위+성명으로 기재하는 것이 적절할 것 같습니다.
이정환 : 감사합니다.
블루마운틴 : 공문이 끝선자의 마음대로 라는 말에 공감합니다 ㅎㅎ
본인이 지난 공문때 지적한거 다음 공문때는 왜 그렇게 썼냐고 하는데 빰따구를 때리고 그만두거나 알겠습니다 하고 열심히 다니거나 ㅎㅎㅎ
예준서준 형제일상 : 위에 오류네요 총 7시간이 아니라 6시간이죠

컴퓨터 기초 배우기 pc 에서 공문서 작성 할때 꼭 알아야 하는 기본적인 메뉴와 기능, 한글 에서 문서 양식을 만들때 필요한 기능을 알려드립니다

☞ IB96 채널 은 컴퓨터 프로그램과 스마트폰 IT 모바일 기기 사용법 응용능력 기능 을
알려드리는 교육 채널입니다 _
IB96 채널 영상은 https://www.ib96.com 에서 제공받았습니다
IB96 구독및 멤버쉽 회원 [가입]을 해주시면 좀더 좋은 컨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한글2020강의 #한글공문서작성방법 #한글문서작성배우기
인생천재 : 문서작업 깔끔하게 하도록 할게요^^ 덕분에 많이 배웁니다~~
김성희 : 몰랐던 부분 친절하게 알기쉽게 설명해주시네요ㆍ감사합니다
상록수 : 선생님 강의 최고!
감사합니다 ^^
jinkyung kwon : 너무너무 도움이되는 영상입니다.
근데 너무 어렵죵~ 귀에 잘들어옵니당~
블루마운틴 : 선생님이 짱입니다. 다른걸 들어도 선생님 생각밖에 안나요

... 

#공문작성양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82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z92bvr53jpsiba164rzrb.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