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담보 대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한번해병 조회 17회 작성일 2021-07-22 15:16:30 댓글 0

본문

'고금리 장사'에 푹 빠진 인터넷은행…케이뱅크 신용대출 평균이자율은 아예 3%도 넘어

인터넷은행, 모든 업무가 앱 하나로 가능해 많이들 쓰실 겁니다.

여기다 금리까지 낮아 "대출은 인터넷은행이 '국룰'"이라는 말까지 한때 돌았었는데요.

지금은 정반대 상황이 됐습니다.

인터넷은행의 대출 금리는 5대 시중은행보다 높은 편으로 나타났습니다.

당국이 대출 '옥죄기'에 나서면서 앞으로 금리는 더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시중은행 #신용대출 #금리 #대출금리 #매일경제TV

케이뱅크 등 인터넷은행, 벌써부터 '이자놀이'에 푹 빠졌다…중금리 대출시장 공략에만 '혈안'

케이뱅크를 필두로 인터넷은행들의 중금리대출 시장 공략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저금리 기조와 대출 규제 등으로 내몰린 중저신용자들의 수요를 수용하기 위함인데요.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중금리 #대출 #중저신용자 #매일경제TV

케이뱅크,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도 내놓는다 / YTN

[앵커]
국내 인터넷 전문은행이 주택담보대출과 보험상품 판매 쪽에서도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인터넷 은행의 영업부문이 확대되면서 시중은행과의 경쟁 또한 더욱 가열될 전망입니다.

박성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국내 1호 인터넷 전문은행 케이뱅크가 주택담보대출 시장에도 진출합니다.

케이뱅크는 사업계획 설명회를 통해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을 올해 말까지 출시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소비자들은 애플리케이션의 사진 촬영 기능과 외부 기관 정보를 받아올 수 있는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해 모든 절차를 100%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에서는 복잡한 금리 우대 조건이 없어지고 주말에도 신청 가능해집니다.

케이뱅크는 연내에 은행에서 보험 상품도 판매하는 방카슈랑스 사업에도 뛰어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터넷 은행 이용자가 회원 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저가형 보장성 상품과 환급률이 높은 저축보험상품군 등을 계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신청자가 몰려 중단된 '직장인K 신용대출'은 다음 달 중순 다시 판매되며 다른 대출 상품은 11월에 고객 수요에 맞춰 한도와 금리가 조정됩니다.

케이뱅크는 안정성이나 건전성 등을 고려해 여신 상품에 쿼터제를 도입하고 한도 판매는 사전에 고지할 예정입니다.

케이뱅크가 개인사업자 대출, 아파트 담보대출, 방카슈랑스 등으로 영업 분야를 확대함에 따라 인터넷 전문은행과 시중은행 간 시장 쟁탈전은 더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런 가운데 국내 2호 인터넷 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도 앞으로 전세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 자영업자 대출 상품 등을 내놓을 계획입니다.

YTN 박성호[shpark@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2_20170928071932766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 

#인터넷 담보 대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42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z92bvr53jpsiba164rzrb.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