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이유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큐어 조회 8회 작성일 2021-10-16 09:56:35 댓글 0

본문

[EBS부모]이유식의 필수 3원칙, 꼭 지켜야한다!

[EBS부모]
.
·
·
육아가 궁금할 땐?
EBS 육아학교 모바일웹
▶https://m.ebspin.co.kr/

EBS 육아학교 Facebook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EBSparenting/
는개비 : 감사합니다~~^^
솜이헬로tv somihello tv : 감사합니당

[푸드케어] 올바른 이유식이란 무엇일까요? (KR)

아이의 건강과 엄마의 사랑을 담은 '푸드케어 이유식'
푸드케어 채널 구독☞ https://goo.gl/GOWPO3


푸드케어는 천연식재료를 담았습니다.
자연 재료 하나하나 정성껏 고르고 다듬어 보존제나 인공첨가물 없이
재료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자연의 맛, 깊은 어머니의 맛을 전합니다.

푸드케어는 친환경 유리병 용기를 사용합니다.
플라스틱 용기보다 작업공정이 까다롭고 어렵지만 또 하나의 엄마의 마음으로
오직 우리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한 유리병 용기를 사용합니다.

푸드케어는 간편합니다.
냉장고에서 꺼내 전자레인지에 데워 바로 먹이는 푸드케어는
아기와 더 많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줍니다.

이유식에 대한 엄마의 고민과 걱정들을 푸드케어는 한 발 앞서 해결합니다.
한국의 수많은 아이들이 먹고 건강하게 자란 이유식, 푸드케어.


#푸드케어 #이유식 #배달이유식 #이유식배달
#유아식 #건강이유식 #유기농이유식 #유리병이유식

home: http://www.eusik.com/
e-mail: foodcare@eusik.com
tel: 1577-7003

푸드케어 블로그 http://blog.naver.com/nature_food/
푸드케어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foodcare_eusik/

#131 이유식 기본 원칙 BEST 10, 소아과 (정유미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FABM, IBCLC)

이유식 기본 원칙 BEST 10

1 만 6개월에 이유식을 시작합니다
더 빨리 시작하면 알레르기가 증가될 수 있고 더 늦게 시작해도 알레르기가 생기거나 영양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고 이유식 진행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분유수유아도 최근에는 만 6개월에 이유식을 시작하는 것이 더 권장됩니다.

2 가능하면 만들어 먹이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돌 즈음에는 진밥과 반찬으로 이유식을 해야 하는데 처음부터 만들어 먹여야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조금만 신경 쓰면 만들어 먹이는 것이 영양적으로도 훨씬 더 좋습니다. 겁내지 마세요. 한번 만들어 먹여 보면 참 쉽습니다.

3 쌀죽부터 4일마다 한 가지씩 음식을 첨가합니다
쌀은 알레르기가 적고 아기들이 제일 쉽게 받아들이는 음식이어서 이유식은 쌀죽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씩 음식을 첨가하면서 이상반응을 보는데 처음에는 4일마다 추가하면 됩니다. 빼고 넣는 게 아니라 첨가하는 겁니다. 7개월에는 3일마다, 8개월에는 2일마다 새로운 음식을 추가해도 됩니다.

4 다양한 식품군을 빨리 첨가합니다
한국 아기 이유식은 주식인 쌀죽부터 시작하고 절대적인 원칙은 없지만, 쌀죽, 고기, 이파리 채소, 노란 채소, 과일 순서로 첨가하면 됩니다. 이렇게 편의상 모유나 분유를 포함하여 5가지 식품군을 다 시작한 후에 다른 것을 더 넣는 것은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쌀죽 다음에 감자, 고구마를 차례로 넣으면 계속 1가지 식품군만 먹게 되는 겁니다. 즉 1월 1일에 태어난 아기가 7월 1일경부터 이유식을 쌀로 시작한다면 4일 후인 7월5일에 고기, 7월 9일에 채소를 추가해야 하는데, 이렇게 되면 7월 12일까지 거의 2주일간 탄수화물만 먹게 되는 셈입니다.

5 이유식 초기에는 이유식과 수유를 붙여서 합니다
그러다가 이유식 양이 늘어 한 번에 70-100g 정도로 한끼 식사량이 되면 이유식과 젖을 따로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7~8개월에는 이유식과 수유를 따로 먹이는 것이 일반적이고 늦어도 9개월에는 이유식과 수유를 따로 먹이세요.

6 하루 한 끼에서 세 끼까지 횟수를 늘려 갑니다
처음에는 하루에 1번, 한 숟가락부터 시작하고 잘 먹으면 양과 횟수를 늘립니다. 이유식 양을 먼저 늘린 후에 횟수를 늘리는 것이 아니라 양과 횟수를 동시에 늘려 가야 합니다. 그래야 아기가 하루 종일 비슷하게 배고픔과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7개월 아기가 한 번에 100g을 하루 3번 먹기도 합니다. 간식은 이유식을 3번으로 늘린 후에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이유식은 아기 스스로 먹게 가르칩니다
초기에는 먹여줘야 하지만 7~8개월이 되면 손으로 먹는 핑거푸드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8개월에는 숟가락을 쥐여 줘서 스스로 먹는 연습을 시작해야 10개월쯤 지나면 제법 혼자서 음식을 숟가락으로 떠 먹을 수 있게 됩니다. 모든 재료를 다 섞어 죽으로 주기도 하지만 밥과 반찬을 따로 줘서 아기 스스로 선택해서 먹을 수 있는 기회를 줘야 합니다.

8 죽으로 시작해서 만 1세 때 진밥으로 굳기를 진행합니다
처음에는 갈아서 주지만 7개월이 되기 전에 가는 것은 끝내야 합니다. 7~8개월에 손으로 집어 먹는 핑거푸드를 먹을 수 있으므로 덩어리는 아기가 먹을 수 있는 만큼 진행을 빨리 해도 좋습니다. 돌에는 진밥을 먹인다는 목표로 서서히 덩어리를 늘려 가세요. 이가 나는 것과 상관없이 진행합니다.

9 이유식에는 간을 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아주 약하게 간을 하거나 소금이 아주 적게 들어간 치즈 정도는 어쩔 수 없어도 김치 같이 소금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간을 하지 않아도 아기가 잘 먹는다면 두 돌까지는 소금이나 설탕을 넣지 않은 음식을 주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10 내 아기에게 맞게 이유식을 진행합니다
아기들마다 이유식을 진행이 조금씩 다릅니다. 새로운 음식을 잘 먹지 않아도, 10~15번 정도 만에 잘 먹게 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이유식 진행은 느긋해야 합니다. 하지만, 특정한 음식에 이상반응을 보이는 경우 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 CDC When, What, and How to Introduce Solid Foods
https://www.cdc.gov/nutrition/infantandtoddlernutrition/foods-and-drinks/when-to-introduce-solid-foods.html

#모유수유 #소아과 #소아청소년과

배경음악은 Bensound로부터 Standard License를 구입하여 사용 허가를 받은 음악입니다.
삐뽀삐뽀 정유미 TV : <한 가지 사례>
1 쌀
5 쌀+소고기
9 쌀+소고기+양배추
13 쌀+소고기+양배추+당근
17 쌀+소고기+양배추+당근+과일
21 쌀+소고기+시금치+당근+과일
25 쌀+소고기+시금치+단호박+과일
29 쌀+현미+소고기+시금치+단호박+과일

숫자는 예시일 뿐이니 참고만 하세요. 따라할 필요 없습니다.
김왕자 : 문제가 있으니 재밌네요 ㅋㅋㅋ 학부때로 돌아간느낌.. 강의가 딱 깔끔하고 귀에 잘 들어오네요^^
ARIES9634 : 이유식에 대해 일치하지 않는 정보가 너무 많고, 그러다보니 준비하면서 혼란스럽고 부담됐는데, 이렇게 핵심을 짚어주시니 잘 해 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Jinku Kang :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아들이 4달이 지나서 이유식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박미희 : 선생님 항상 유익한 내용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스케줄표에 보면 5일차에는 소고기죽 5숟가락이라 되어 있는데 일정표보면 소고기 5일차에 숟가락 한스푼 그림만 있는데요, 5일차에 쌀죽에 소고기 한스푼만 줘보고 점점 늘려가는게 맞나요?

... 

#올바른이유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64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z92bvr53jpsiba164rzrb.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