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발표일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춘자 조회 12회 작성일 2020-12-04 12:25:02 댓글 0

본문

오늘부터 면접 등 수시 전형 일정..."수능 끝나도 더 바쁘다" / YTN

[앵커]
수능은 끝났지만 대입 일정은 이제 본격화됩니다.

당장 오늘부터 면접, 논술 등 수시전형 일정이 줄줄이 기다리고 있어서 수험생은 물론, 학부모들도 챙겨야 할 일들이 많습니다.

최민기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수능 시험은 끝났습니다.

하지만 입시경쟁은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가채점 결과는 성적 발표 전까지 가장 중요한 기준입니다.

먼저 수시 지원 대학의 수능 최저 학력 기준을 충족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정시 지원 가능 대학도 찾아봅니다.

수시와 정시 중 어디가 유리할지 가늠해 봅니다.

정시 지원 가능 대학보다 낮은 점수인 수시 지원 대학은 포기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이른바 '수시 납치'는 피해야 합니다.

반대로 수시 지원이 유리하다고 판단되면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대학별 논술, 면접에 대한 최종 정리가 필요합니다.

[임성호 / 종로학원하늘교육 대표 : "내가 점수로 정시에 갈 만한 대학보다는 수시로 가는 대학이 훨씬 더 높은 대학이라고 한다면 당장 이번 주말부터 시작되는 대학별 논술고사에 집중적으로 준비를 하고 우선 거기에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되는 거죠.]

또 대학별로 진행 방식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비대면으로 면접 등을 하는 대학이 많습니다.

오는 23일 수능 성적표를 받은 순간부터는 일정이 촉박하게 돌아갑니다.

수시 합격자 발표는 27일 시작해 1월 4일 마무리됩니다.

이후에는 정시 모집에 집중합니다.

수능 성적을 토대로 가, 나, 다군 지원대학을 구체적으로 결정합니다.

1월 7일 정시 지원 접수를 시작하고 한 달 후 2월 7일 합격자 발표가 있습니다.

2월 18일 정시 추가 합격 통보 이후에도 최종 추가모집이 남아있는데, 2월 22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됩니다.

입시 전문가들은 수능 이후 3달 가까이 많은 기회가 있는 만큼 끝까지 포기하면 안 된다고 조언합니다.

YTN 최민기[chongkim@ytn.co.kr]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01204075759211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2020. 12. 03 내일부터 '대학별고사' 시작‥대입 일정 본격화

http://home.ebs.co.kr/ebsnews/menu2/newsVodView/evening/20410270/H?eduNewsYn=

수능 시험은 오늘 끝났지만, 본격적인 대학 입시는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당장 내일부터 수시모집 논술과 면접 등 대학별 고사가 시작되는데요.
앞으로 대입 일정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이상미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리포트]

수험생들은 우선 가채점을 통해 자신의 예상 등급을 확인해야 합니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한다면, 대학별 고사를 집중적으로 준비합니다.
기준에 조금 못 미치더라도, 일단 시험에 응시해보는 게 좋습니다.
가채점 결과와 실제 점수 사이의 오차가 있을 수 있고, 등급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수능에서 기대 이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면, 수시모집 대학별 고사에 응시하지 않고, 정시모집을 준비하면 됩니다.
대학별로 치러지는 논술과 면접은 당장 내일부터 시작됩니다.
올해는 코로나 사태로 논술 일정이 변경되거나, 비대면 면접 등 새로운 방식을 도입한 대학이 상당수라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합니다.
또 수능과 달리 대학별 고사는 확진자 응시를 제한하고 있어, 수험생들은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인터뷰: 윤윤구 / EBS 입시대표강사
"실제로 온라인 면접과 같이 비슷한 시뮬레이션을 돌려보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거든요. 답변도 미리 연습하고 그러니까 녹화를 한 번 해보고 다시 보면서 고쳐야 될 점, 수정해야 될 점을 고치고 다시 녹화하고…"

올해 수능 성적은 12월 23일 발표되고,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내년 1월 7일부터 시작합니다.
올해 정시모집에서는 8만 명, 전체 모집인원의 23%를 선발합니다.
정시모집에 지원할 때는 원점수가 아닌 대학별 환산 점수로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대학을 찾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수시에서 정시로 이월되는 인원까지 확인해서 최종 지원 대학을 결정하면 좋습니다.
EBS뉴스 이상미입니다.

[특별 생방송] 2021 수능 분석 및 가채점 등급, 정시 전망

[특별 생방송] 2021 수능 분석 및 가채점 등급, 정시 전망

This stream is created with #PRISMLiveStudio

... 

#정시발표일정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2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z92bvr53jpsiba164rzrb.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