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수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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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톰과제리 조회 28회 작성일 2021-08-01 15:30:17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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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수지역 우레탄발포 주입기 사용방법 동영상 (그라우팅, 인젝션, 방수장비

누수지역 우레탄발포 주입기 사용방법 동영상 (그라우팅, 인젝션, 방수장비)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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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레탄발포 지수공법 안내\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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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레탄발포 지수공법 준비물: 일액형주입기, 천공드릴, 드릴비트10∅, 일액형 우레탄 발포 지수제, 패커10∅, 청소유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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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천공: 천공드릴(10∅)로 20cm이하 간격으로 천공한다. 깊이는 약6~10cm, 크랙을 약간 벗어난 지점에서 45도 방향으로 비스듬히 천공한다.\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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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패커삽입: 천공구멍에 에어로 먼지를 제거한 후 패커를 홀에 삽입한다. 패커삽입시 작업완료 후 쉽게 제거하기 위해 패커의 주입구로부터 2cm정도만 남기고 삽입한다.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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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패커조임: T핸들(10∅)로 우레탄발포지수제 주입시에 패커가 빠지거나 지수제가 새어나오지 않을 정도로 조인다.\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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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우레탄발포지수제를 주입기의 주입통에 2/3정도를 부은 후 뚜껑을 닫는다.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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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우레탄발포지수제를 부을 때 다른 곳에 흐르지 않도록 조심해서 붇고 지수제 통의 뚜껑(마개)으로 잘 밀봉한다.\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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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스위치작동: 주입기의 스위치를 눌러서 호스 안의 청소유가 다 빠져 나올 때까지 작동한다.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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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구찌를 패커에 눌러 삽입한다. 너무 강하게 잡고 있지 않아도 되며, 평상시 작업할때는 장갑, 안면보호구, 보안경 등 보호장구를 꼭 착용하고 작업해야 한다.\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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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압력게이지의 압력이 600이 넘지 않도록 하고 압이 차 있으면 압이 스스로 빠질 때까지 잠시 기다린 후 다시 작동한다. 순간 압력을 너무 많이 걸면 콘크리트가 깨어져 작업자가 다칠 수도 있으니 주입기를 작동하는 작업자는 필히 압력게이지를 보고 있어야 하며 발포주입기의 소리나 호스의 변화로 압력의 정도를 인지하여 작업하여야 한다.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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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혼자서 작업할때는 한손에는 작동 스위치를 한손에는 구찌를 잡고 시공하며, 둘이서 작업시에는 역할을 나누어 작업한다. 구찌를 잡은 위치는 호스의 끝 스프링 쪽이 안전하다. 압력을 너무 많이 걸거나, 호스가 낡거나 상처가 있으면 터질 수도 있으니 주의하여야 한다. 주입기의 파워는 10,000PSI로 그 힘이 엄청나다.\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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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주입시작 - 20cm이하 간격으로 패커가 설치되어 있으니 어느 한쪽부터 시작을 하는데 주로 세로 크랙은 아래부터 위로, 가로 크랙은 좌우 끝에서 중간으로 이동하면서 주입한다.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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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주입시 처음에는 적은 압력으로 시작하고 패커 양옆으로 10cm정도 새어 나올 때까지 주입한다. 너무 많은 양을 한꺼번에 계속 주입하지 말고 많이 들어가는 곳은 다음 패커를 주입한 후 다시 주입을 한다.\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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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주입완료 – 주입 후 모습이 패커와 패커사이의 크랙으로 발포지수제가 이어지도록 주입한 것을 확인한 후 구찌를 제거한다.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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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구찌를 제거할때는 입기의 압력이 완전히 소진된 후 제거해야 하며, 비스듬히 돌리면서 당기면 구찌와 패커가 분리된다.\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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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패커제거: 망치로 패커의 주입부분을 살짝 치면 패커가 부러져 벽체에서 분리된다. 패커는 역류방지 기능이 있어 크랙속에 들어간 우레탄 지수제는 패커를 제거해도 새어 나오지 않는다.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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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청소: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는 우레탄신너로 한번 세척한 후 청소유로 세척하고 며칠 내로 다시 사용한다면 청소유만으로 세척하면 된다. 주입통에 약1/3정도를 부은 후 세척하면 된다. 청소유 대신에 엔진오일을 사용해도 된다.\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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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청소유를 1리터 정도 부은 후 한번 세척하고 재차 1리터 정도 부은 후 주입기를 작동하여 세척한다.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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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일차로 세척한 청소유는 폐기 처리한다. 재차로 투입한 청소유는 기계에서 다 빼내지 말고 일부 조금만 남긴 상태로 보관하는 것이 좋다. 호스의 끝 구찌는 비닐 등으로 밀봉해 놓으면 구찌를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다.\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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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액형 우레탄 발포 주입기는 현재 물이 새어나오는 곳 특히 지하주차장이나 벽체의 균열부위 누수지역이나, 옥탑층,발코니,베란다,옹벽등 에 지수를 목적으로하는 가장 보편화된 방수공법입니다.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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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식공법(주사기공법이나 v커팅공법등)으로는 현재 새어나오는 물기때문에 작업이 불가능한 곳이나 누수는 되는데 도저히 원인을 알수 없을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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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작업방법 문의: www.paint1004.com 1544-0704

1액형 발포우레탄 크랙보수 시공 영상 2(인젝션)

http://www.valookglobal.com

세계에 수출하는 삼원특수의 새브랜드 Crack.Q

건물준공일 : 2001년 12월
건 물 구 조 : 철근콘크리트조
사 용 장 비 : SWM-1000 V24
방 수 제: SW-PU200
시 공 장 소 : 공용계단실
시 공 일 : 2020년 2월 29일

크랙누수 보수시공 영상입니다.
저희 밸룩글로벌 사옥인데 지은지 20년 가까이 되다보니 비만 오면 계단실 벽체 균열부위로 물이 샙니다.
미루고 미루다가 봄에 하자고 했는데 얼마전에 비가 오면서 누전차단기가 내려가서 자동문이 안열리니 어쩔 수 없이 공사를 했습니다.

시공업체에 맡기려고 했는데 급하게 하려다 보니 대표님이 손수 나서서 하셨네요...
크랙방수공사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Crack.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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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 25명 태우는'기계 두더지' 머리는 7층 높이, 가격은 900억원?

1. 터널을 한 번에 뚫는 ‘기계 두더지’
사람들은 "어떻게 하면 안전하고 빠르게 터널을 만들 수 있을까?" 고민을 했고,
그 결과 터널을 가장 잘 만드는 기계인 터널굴착기계 TBM(Tunnel Boring Machine)이 개발되었습니다.

TBM은 두더지처럼 땅속을 판다고 해서 일명 '두더지 머신'이라고도 불립니다.

TBM은 맨 앞에 커터가 회전을 하면서 암반을 깎아내면서 앞으로 나갑니다.
굴착으로 인해 생긴 암반부스러기는 컨베이어 벨트를 통해 밖으로 내보내지고,
터널을 뚫는 동시에 터널 벽을 부착시키는 장치가 터널벽을 만듭니다.

2 TBM의 가격과 종류별 특징_버사와 바예지드
TBM의 가격은 보통 터널을 뚫는 굴착면의 직경에 따라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버사
지금까지 알려진 가장 비싼 TBM은 지름 17.5m, 무게 6,700톤, 7층 높이 건물 규모에 25명의 엔지니어가 탑승할 수 있는 ‘버사(Bertha)’입니다.
버사는 한 시간에 41cm, 하루에 약 10m 정도를 굴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바예지드
유럽과 아시아를 연결하는 유라시아터널을 공사할 때 사용된 '바예지드'라는 TBM은 지름이 아파트 5층 높이와 맞먹는 13.7m에 총길이 120m, 무게는 3,300톤이라고 합니다.
바예지드는 설계와 제작에 15개월, 터키 현장으로 운송하고 조립하는데만 5개월이 걸렸다고 합니다. 독일에서 터키로 운송하는데 20억원이 넘는 비용이 들었다고 합니다.


3 TBM의 장점
이렇게 비싼 비용에도 불구하고 TBM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지반침하 등의 염려 없고 지상 건물 등에 미치는 영향이 적어 지상, 지하 모두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단한 암반지역 지하터널, 바다를 가로지르는 해저터널, 강 아래를 지나는 하저터널을 만들 때 TBM이 가장 안전하고 유용합니다.




4 우리나라 TBM 공법 활용사례 및 공사현장
우리나라도 강 아래를 지나는 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과 서울숲역 구간의 하저터널 시공에 TBM 이 공법이 사용되었는데요.

현재 TBM 공법으로 개화동에서 고양시 방향으로 한강 아래를 지나는 터널을 만들고 있는 대곡소사선 2공구 현장을 찾았습니다.
지하 40미터, 아파트 20층 정도를 내려가서 도착한 곳에서 TBM공법으로 터널을 만드는 규모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터널 작업 반대방향에 커다란 공간이 있었는데요. TBM을 조립하고 발진하기 위해 만든 공간이라고 합니다.
복선전철을 위해 두개의 터널이 만들어지고 있었는데요. 안전상의 이유로 아쉽게도 TBM을 직접 보지는 못했지만, 터널의 규모와 매끄럽게 만들어진 터널 안쪽면을 보면서 TBM이 얼마나 엄청나 기계인지 실감했습니다.

5 지하교통시설, 지진으로부터 안전한가?
(김창용박사님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땅 밑에 있는 구조물은 지상에 있는 교량보다 지진에 대한 저항력이 훨씬 큽니다. 왜냐하면 지진은 판을 이용해서 움직임을 전달하는데, 땅속에 있는 터널 구조물은 지반의 움직임과 같이 움직여서 비교적 안전합니다.
고베 지진 때 지상에 있는 고가도로는 다 무너졌는데, 지하철 터널은 그대로 있었습니다.
터널은 지진 때 매질이 같이 움직이기 때문에 훨씬 더 안전합니다. 그리고 내진 설계도 충분히 하고 있습니다.

지하에 만들어진 터널, 지진에도 안전하다고 하니 안심!

6 마무리
세상에서 가장 터널을 잘 만드는 기계 TBM
TBM은 단단한 암반, 바다 밑, 강 아래 터널을 만들 때
지상과 지하 모두 안전하게 터널을 만듭니다.

궁금한 것 알려드리는 알려줌,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지하교통시설 #알려줌 #안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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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수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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