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핫플레이트

기술력 앞세운 유도가열장치‥수출길 ‘활짝’_산업뉴스[산업방송 채널i]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산업방송 채널i 작성일19-07-16 00:00 조회4회 댓글0건

본문



▶채널 번호 안내:
KT올레TV 215번 / SKBTV 281번
CJ헬로비전 227번 / 티브로드 153번
딜라이브 175번 / 서경방송 311번
울산중앙방송 157번 / 충북방송 197번 / 금강방송235번
------------------------------------------------

비닐로 꼼꼼히 포장된 이 제품은 중국 수출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 설비는 국내 기업에서 개발한 유도가열장치.

전기에너지를 열에너지로 바꿔주는 기술인데,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부분을 집중 가열하고 정밀한 온도 제어가 가능해 제품 성능과 품질을 높이는데 쓰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전기차 배터리용 이차 전지 제조에 있어 주행 거리를 늘릴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따라올 수 없는 고도의 기술력이 집약돼 있다는 게 큰 강점입니다.

[인터뷰 – 지완근 / 파워인덕션 대표]
당사의 유도가열장치의 장점은 광범위한 주파수 자동 튜닝과 정전력 제어를 통해 가열 온도의 산포를 현저하게 줄일 수 있고,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으로 전압·전류·주파수·온도 등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기록·저장하며, 95% 이상의 고효율 시스템 설계를 통해 에너지 절감에도 크게 이바지하였습니다.

이 업체는 지난 2010년 유도가열장비를 국내 최초로 개발해 2015년부터 양산 설비를 납품하기 시작했습니다.

차별화된 기술력은 국내 대기업 등에서 인정받으며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잠시 수출이 중단된 위기도 겪었지만, 코트라 수출지원사업을 통해 지난해 곧바로 20만 달러 수출에 성공했습니다.

올해는 상반기에만 60만 달러를 수출하며, 100만 달러 수출 실적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코트라 수출전문위원은 수출이 중단된 원인을 명확히 파악하고 기업에 적합한 맞춤형 수출 전략을 세우는 데 집중했습니다.

[인터뷰 – 류광열 / KOTRA 수출전문위원]
파워인덕션이 그동안 보유하고 있던 시장 진출 방식과 수출 전략 등을 재정의하고 재수립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간접 수출에 의존하기보다는 직접 수출 방식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으며, 전문 해외 전시회에 적극적으로 참가하도록 권유하였습니다.

현재 주력 수출 시장은 중국을 중심으로 미국과 일본 등인데, 유도가열장비의 경우 뿌리산업에서 첨단산업까지 활용 영역이 넓어 앞으로 수요는 계속 증가할 전망입니다.

무엇보다 전기자동차 시장이 커지고 있는 지금의 상황이 대규모 수출을 모색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 지완근 / 파워인덕션 대표]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기업에서 품질을 인정받고 있고, 해외 현지 기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향후 전기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증가하는 세계시장 수요에 힘입어 단기적으로 1천만 달러 규모의 수출도 가능할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중장기 비전으로는 독보적인 기술력의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뿌리내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수출전문기업으로 우뚝 서겠다는 계획입니다.

채널i 산업뉴스 이창수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5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z92bvr53jpsiba164rzrb.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